라식/라섹

대한민국 라식/라섹의 시작, 눈시원안과
Home / 시력교정센터 / 라식/라섹

라식이란

라식(Laser in Situ Keratomileusis)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수술되고 있으며,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즉 상피세포 및 보우망막을 보호하기 위해미세 각막 절개도를 이용하여 각막 윗부분을 얇게 벗겨 놓은 다음 레이저를 이용하여 그 아리 각막실질을 원하는 도수만큼 깎은 후게 벗겨놓았던 각막 위쪽부분을 다시 덮어주는 수술방법을 취하게 됩니다.

라섹이란

라섹(Laser Ephithelial Keratomileusis)은 라식수술과 달리 각막 상피의 절편을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살짝 긁어내어 각막 실질 부위를 노출 시킨 후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입니다. 그 동안 LASIK 수술을 시행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던 작은 눈, 얇은 각막을 지는 환자 분들이나 운동 선수들과 같이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들 까지 대상으로 하여 시력교정 수술의 폭을 한층 넓힌 새로운 수술법으로 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라식/라섹이 가능한 기본적인 요건

  • 기본적으로 정밀 검사 시 수술에 적합치 않은 소견이 없어야 합니다.
  • 만 18세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 최근 1년간 안정된 시력을 유지하여 안경도수의 변화가 없어야 합니다.
  • 다양한 레이저 장비의 특성을 고려하여 본인의 근시, 난시 정도 및 각막두께에 맞는 수술을 행해야 합니다.

라식/라섹의 차이점

라식 LASIK 라섹 LASEK
수술방법 :
미세각막절삭기로 각막절편을 열어 젖힌 후 레이저를 조사하여 이상시력을 교정한 다음 다시 덮는다.
수술방법 :
각막상피를 살짝 벗겨낸 후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다음 보호용 렌즈로 덮는다.
특 징 :
보편화되고 일반적인 시력교정술로 통증이 없고 시력회복이 빠르다.
특 징 :
작은 눈, 얇은 각막에 적합하며 라식에 비해 통증이 있고 회복이 더디다.
수술 후 증상 :
특별한 불편 장상이 없다.
수술 후 증상 :
3~4일간 통증 및 눈부심이 있다.
회복 시기 :
1~2일
회복 시기 :
1~2주

고객안전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약속
정밀 검사를 통해 한 분, 한 분의 눈의 특성을 파악하고
정밀검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합니다.

평생주치의 서비스
결과에 대한 약속

나의 눈을 가장 잘 아는
전문 의료진의 약속

확실히 검증된 장비 도입
안전에 대한 약속

눈시원안과는 정밀검사를 바탕으로 눈에 맞는 전문의료진이 함께 동행합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