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DNA 검사

첨단 DNA-CHIP '트리플' 유전자 검사시스템, 네가지의 DNA 검사로 완성하는 안전우선 시력고정
Home / 눈시원 안전 / 5가지 DNA 검사


DNA검사로 완성하는 안전 우선 시력 교정

실명의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는 각막이영양증 유무 검사는 라식 혹은 라섹과 같은 레이저 수술 시 필수적으로 선행 되어야 하는 검사합니다. 각막이영양증 양성환자의 경우 라식이나 라섹수술 등과 같은 외상이 있으면 급속한 시력감퇴가 발생하여 일반적으로 몇 년 뒤엔 실명까지 이르게 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안과에서는 DNA검사 진행시 과립상 침착물인 아벨리노 각막이영양증만을 가지고 수술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막이상증으로는 아벨리노 각막이영양증 이외에도 라티스 각막이상증, 버클러스 각막이상증 과립형 각막이상증, 티엘벵케 각막이상증 등 그 종류가 다양하여 이 모두가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각막 돌연병이 유전인자들입니다.
유전자 돌연변이가 있는 사람이 이를 모르고 라식, 라섹 등 각막굴절 시력교정술을 받는 경우나 사고로 인하여 혹은 눈을 비비는 등의 잘못된 습관으로 각막에 손상을 입을 경우, 자외선 노출로 인해 각막이 손상될 경우 등 증상이 발병되거나 질명의 진행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Avelio Labs Universal Test 유전자 검사를 통해 돌연변이 보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시원 안과에서는 이 모든 DNA검사 즉 대표적인 아벨리노 DNA와 추가 4가지 검사를 포함한 총 5가지 DNA Chip 검사를 복합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수술의 안정성과 정확한 진단결과를 확보하고 부작용 발생의 모든 위험을 차단합니다.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란?

아벨리노 각막이상증(Avelino corneal dystrophy) 정식명칭: 제 2형 과립형 각막이상증(Granular Corneal dystrophy type II)
1988년 처음으로 이탈리아 아벨리노 지방에서 이민 온 가족에게서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증상 : 과립, 격자 형태로 발현

임상 연구 사례 : 일본에서 각막이사증의 환자 중 72% 차지

라티스 각막이상증이란?

라티스 각막이상증 (Lattice corneal dystrophy), 1967년도 Kintworth가 발견하여 명명

발생시기 : 10대~20대 나이에 주로 발현

증상 : 마치 각막의 신경조직이 퍼져 있는 것과 같은 모양으로
줄 모양이 각막 전체에 빽빽하게 방사선 형태로 퍼져있는 모양

레이스 버클러스 각막이상증이란?

레이스 버클러스 각막이상증(Reis-Bucklers comealdystrophy), 표충성 과립형 각막이상증

발생시기 : 10대~20대 나이에 주로 발현

증상 : 각막의 표층부인 보우만층(Bowan's layer:각막상피세포의 바로 아래층)에 주로 나타나며 그물망의 과립형태

과렙형 각막이상증이란?

제 1형 과립형각막이상증(Granular corneal dystrophy type 1, GCD1)

발생시기 : 일반적으로 유년기에 발생, 진행형 시력 소실이 나타남

증상 : 작은 분상형의 회백색 침착물이 각막 중앙에 발생하여 진행 됨
특징 : 각작에 부서진 빵가로와 유사한 모양의 정형화된 침착물이 축적

티엘벵케 각막이상증이란?

티엘벵케 각막이상증 Thiel-Behnke corneal dystrophy, TBCD

발생시기 : 보통 유년기 혹은 10대에 증상이 나타나고 이후 계속적으로 시력 이상이 진행됨

증상 : 각막에 벌집모양의 침착물이 형성되어 증상이 진행됨
특징 : 주로 각막의 가장 바깥쪽 층 중앙부에서 부터 증상이 시작되며 대칭선으로 흰 점이 나타나서 가장자리로 퍼짐

고객안전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약속
정밀 검사를 통해 한 분, 한 분의 눈의 특성을 파악하고
정밀검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합니다.

평생주치의 서비스
결과에 대한 약속

나의 눈을 가장 잘 아는
전문 의료진의 약속

확실히 검증된 장비 도입
안전에 대한 약속

눈시원안과는 정밀검사를 바탕으로 눈에 맞는 전문의료진이 함께 동행합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