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드림렌즈] 제 1탄, 갑자기 흐려지는 시야, 성장기의 우리 아이의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는 왜 생기는 걸까?
눈시원안과
2017-10-31 17:27:28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스마트폰 , 컴퓨터 게임에 대한 유, 소아층의 접근성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편리함이 늘어날 수 록 어린이들의 눈 건강은 점점 나빠져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걱정 역시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외부환경으로 부터 점점 나빠져가는 우리 아이의 시력 , 오늘은 우리 아이의 시력이 낮아지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성장기 아동의 갑작스런 시력변화의 원인

 

성장기  아동들은 몸 전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눈도 이 시기에 같이 성장하면서 일부 아동들에서는 근시나 난시 같은 굴절 이상을 일으켜서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요즘 많이 보급되는 스마트 폰, 컴퓨터등의 과도한 사용성장기 아동들의 굴절 이상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은 근시가 특히나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근거리 작업이 큰 원인이 됩니다.성장기에 너무 과도하게 가까운 거리를 집중해서 보게되면 성장기에 너무 과도하게 가까운 거리를 집중해서 보게되면 눈의 초점이 근거리에만 주로 맺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눈이 근시 쪽으로만 계속 진행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한 번 근시 쪽으로 진행이 되면나빠지는 속도의 차이만 있지 거의 대부분은 18세 전후 까지 계속 나빠지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성장기 초기에 근시의 빠른 발견과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3살 눈건강 여든까지 , 성장기 아동의 시력이 평생을 결정합니다.

사람의 몸은 약 18세 전후까지 성장하지만 눈은 8세 전후로 성장이 완결됩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 굴절 이상이 있어서 시력이 저하되면 시력의 성장판에 문제를 일으켜 성인이 되어서도 저시력에 빠지는 약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약시는 안경이나 라식 같은 시력 교정 수술로도 교정이 되지 않습니다.

즉, 성장기 아동의 시력이 평생을 결정하게 되는 거지요.

 

 

성장기 아동의 시력관리,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성장기 아동은 곁에서 부모님의 각별한 시력관리와 관심이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의외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본인 스스로 잘 발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상당히 눈이 나빠진 상태에서 발견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만 4세 이후에는 부모님께서 정기적인 안과 시력검사를 받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가 아아가 아래 증상을 보이면 바로 시력 검사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1. 눈을 자주 비비고 인상을 쓰면서 눈을 찡그린다.

  2. 머리를 옆으로 돌리거나 턱을 들면서 비스듬한 자세로 보는 습관이 있다.

  3. 책이나 장난감을 유난히 눈 앞에 바짝 갖다대고 본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