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알티플렉스] 제 4탄, 라식, 라섹과 다른 안내렌즈삽입술,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눈시원안과
2017-11-07 16:59:16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저번 칼럼에서는 얇은 각막, 고도근시와 같은 이유로 라식, 라섹 수술에 좌절했던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는 안내렌즈 삽입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라식과 라섹에 비해서 대중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조금 생소한 시력 교정 수술일 수 있는데요.  또한 라식, 라섹과의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를 잘 모르겠다는 분들 역시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이유들로  안내렌즈삽입술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서 라식, 라섹과 안내렌즈삽입술의 차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내렌즈 삽입술과 라식, 라섹의 차이점
 
 
 
안내렌즈 삽입술은  非 가역적인 라섹과 라식 수술에 비해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라식, 라섹은 시력 교정을 위해 안전한 범위 내에서 각막을 깎아내는 수술인데 비해서, 안내렌즈 삽입술은 교정용 렌즈를 안구 안쪽으로 넣어주므로 눈 조직 자체에 손실을 일으키지 않고 혹시라도 수술 이전 상태로 돌아가고 싶다면 원 상태로 회복도 가능한 가역적 수술입니다.  
 
또한 라식, 라섹 수술은 환자의 각막을 레이저로 깎는 과정에서 각막확장증과 같이 드물지만 얇아진 각막이 변형될 수도 있습니다. 수술하면서 환자분의 협조도가 많이 떨어지게 되면 레이저가 중앙 포인트 외 다른 부분까지 다소 퍼져 맞으면서 교정 효과가 감소할 수 있지만 안내렌즈는 외부에서 이미 정확하게 교정된 렌즈를 눈 안쪽에 삽입하는 수술이라서 각막 두께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환자의 협조도와는 관련 없이 일정한 교정 효과를 가져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내렌즈 삽입술은 라식과 라섹에 비해 수술 가능한 대상이 넓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은 교정하고자 하는 굴절양만큼 각막을 깎아서 수술하기 때문에 안전 범위를 넘어서는 굴절이상 (예: 고도근시 또는 본인의 각막이 얇을 때)에서는 수술이 불가능하지만 안내렌즈 삽입술은 교정하고자 하는 도수만큼 안내렌즈를 제작해서 눈 안쪽에 삽입하는 수술이라서 렌즈삽입이 어려울 정도로 눈 구조가 비정상적인 경우가 아니면 거의 모든 도수의 굴절 수술이 가능합니다.
즉 라식, 라섹 수술 대상자 + 알파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안내렌즈 삽입술, 신중한 병원 선택이 중요합니다.
안내렌즈 삽입술은 눈 표면을 레이저로 깎는 라식, 라섹과 달리 눈 안쪽에 렌즈를 삽입하는 비교적 큰 수술이라 수술 후 염증 관리를 위해 라식, 라섹에 비해서 안약도 오래 사용하고 2달간은 주기적인 경과 관찰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안내 수술이라는 비중 때문에 사전검사도 더 철저히 하고 수술실 시스템이나 집도의 선생님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시술 경력도 수술 후 결과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눈시원안과 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