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드림렌즈] 제 3탄, 안경이 불편한 우리 아이, 안경 없이도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눈시원안과
2017-11-09 13:34:10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성장기 아이들은 활동량도 많고 점점 외모가꾸기에도 관심이 많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 아이들은 놀이 활동에 거추장스럽기 때문에 , 또는  안경을 쓰는것이 미관상 마음에 들지 않기때문에 안경착용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부모님들 역시도 행여 내 아이가 놀이 활동을 하다가 안경으로 인해서 다치지 않을까?  너무 어린나이에 안경을 착용하는것이 성장기 얼굴 변화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고충이 많습니다. 그런 부모님들 위해서 그리고 안경착용을 불편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안경없이도 세상을 맑게 보며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의학적으로 유일하게 인정받은 안경의 대안책,

드림렌즈

 

안경착용이 필요한 아이가 불편해서 안경을 기피하면 정말 힘들죠.

따라다니며 감시할 수 도 없구요. 그래서 한 때 이런 부모님들의 안타까움 마음을 이용해서 안경을 벗게한다는 시력교정 훈련원들이 성행하여 많은 문제를 일으킨 적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의학적으로 인정받은 유일한 방법은 드림렌즈 입니다.

밤에 자면서 착용하고 아침에 빼주기 때문에 낮 동안 정상적인 시력으로 활동할 수 있고 근시 진행도 막아주는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드림렌즈, 충분한 눈물순환으로 안구건조증 걱정 뚝

 

드림렌즈는 자는동안에도 충분한 눈물 순환이 되도록 처방하게 됩니다.

이 과정이 다소 어렵고 두 서너 번 렌즈 디자인을 교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단 정확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눈물순환은 원활히 잘 이루어지고 눈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경험이 많은 안과 선생님의 사전 검사와 꾸준한 경과 관찰이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록 안구건조증이 없더라도 렌즈 착용 후 주기적인 인공누액 사용은 권장합니다.

드림렌즈는 일반 렌즈와 달리 눈에 상당히 밀착되는 렌즈 입니다. 그래서 간혹 눈 표면에 미세한 찰과상을 일으키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도 있어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필요하면 알레르기 안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낮 동안에는 인공누액을 주기적으로 사용해

주면 훨씬 렌즈 착용시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경과 관찰이 필요한 치료입니다.

 

 

 

 

드림렌즈 소아기 근시진행 사전 억제 치료 역할,

빠르면 빠를 수 록 좋습니다.

 

드림렌즈의 치료목적은 일정 부분 이상 진행된 근시가 더 나빠지는것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렌즈 착용을 중단하면 원래의 근시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렌즈를 착용했던 시점의 근시에서 멎게 되므로 렌즈치료를 하지않고 지냈을때 고도 근시로 진행 될 수 도 있는 가능성을 예방하는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고도근시는 성인이 되어서 시력교정 수술을 받을 때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있어서 근시가 진행되는 소아기에 미리 진행 억제 치료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