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알티플렉스] 제 5탄, 안내렌즈 삽입술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눈시원안과
2017-11-13 16:33:06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저번 칼럼에서는 안내렌즈 삽입술과 라식, 라섹 수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내렌즈 삽입술이 어떠한 원리로 진행되는지는 알고 나니, 안내렌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각 렌즈별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고요?  다양한 렌즈 속에서 여러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렌즈를 찾아드리고자 오늘은 안내렌즈의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안내렌즈의 종류

 

안내렌즈는 눈 안쪽에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서 홍채를 중심으로 앞쪽에 삽입하는 전방형과 뒤편에 삽입하는 후방형으로 나누어집니다.

 

국내에서 보편적으로 시술되는 것은 전방형의 알티플렉스(네덜란드 Optec 사)와 후방형의 아쿠아 ICL (미국 starr 사)입니다.

 

 

(전방형 알티플렉스)

(후방형 아쿠아 ICL)

 

전방렌즈와 후방렌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내렌즈가 눈 안쪽에 삽입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삽입 후에 안구에 고정되는 방식도 다른데,

전방형 렌즈는 홍채에 집게발을 이용해서 고정시키고

후방형 렌즈는 모양체 고랑 부위에 고정합니다.

 

렌즈 삽입 후 움직임은 전방형 렌즈가 훨씬 안정적이어서 난시축 교정이 중요한 고도난시의 경우에 더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안내렌즈 삽입 수술 전 진행되는 검사의 종류

 

안내렌즈 삽입 수술 전에는 시력 교정 수술 전에 실시하는 전반적인 안 검사는 기본적으로 시행하고요. 렌즈 삽입에 적당한 눈 구조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 눈 직경 크기(W to W) , 전방 깊이 (ACD) , 각막내피세포 측정 (SM), 모양체 고랑 크기(UBM, 전안부 OCT) 등을 추가로 실시합니다.

이러한 눈의 구조를 충분히 고려하여 전방형과 후방형 중 선택하게 됩니다.

 

 

 

 

안내렌즈 삽입술,

한번 삽입된 렌즈는 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안내렌즈를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처럼 꼈다 뺐다 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데요. 안내렌즈는 영구적으로 안내에 삽입되어 있는 렌즈입니다.

아주 드물게 교정 도수에 오차가 발생해서 다른 렌즈로 교체하거나 또는 안내 거부반응으로 빼는 경우는 있지만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