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드림렌즈] 제 5탄, 드림렌즈 파헤치기 2탄_ 검사
눈시원안과
2017-11-17 15:57:07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드림렌즈는 각막에 직접 착용하여 각막 형태를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 콘택트렌즈입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사람의 눈도 개인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기에 개개인의 눈 특성에 최적합한 렌즈를 제작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드림렌즈 제작에 앞서서 안과 전문의의 정밀한 진료와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최적 합한 드림렌즈를 만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첫걸음!

드림렌즈 제작한 어떠한 검진이 진행되는 그 과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드림렌즈 제작, 정밀검사가 중요합니다.

 

드림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훨씬 눈 표면에 밀착되는 렌즈라서 사전에 철저한 (특히 각막 형태와 이상 유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의 눈에 적합한 렌즈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고 착용 방법과 렌즈 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후 시험착용부터 해보고 최종 디자인을 결정하여 본인의 렌즈를 제작 주문하게 됩니다.

 

드림렌즈 제작 전 먼저 시험 착용해보는 테스트 렌즈는 환자에게 적합한 렌즈 디자인을 결정하기 위해서 사전 검사 결과에 따라 먼저 눈에 착용해보는 렌즈입니다. 마치 옷을 맞추러 가서 대충 옷 모양을 재단하여 입혀보는 것과 같습니다. 대략 1주일 정도의 시범 착용을 통해서 최종적인 렌즈 디자인을 결정하여 주문, 제작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두세 번 정도 테스트 렌즈를 더 착용해보고 최종 디자인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성장기 근시진행, 더 늦기 전에 드림렌즈로 예방하세요

 

드림렌즈의 치료 시작 시점은 중요합니다. 대개의 경우 근시량 기준으로 2-3D 정도가 교정의 최적 시점으로 보고 있고요. 이 수치를 넘어서게 되면 렌즈 디자인을 맞추기도 힘들고 착용하는 본인도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간혹 교정이 다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아이의 시력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서 3D를 넘기기 전에 렌즈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