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드림렌즈는 각막에 직접 착용하여 각막 형태를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 콘택트렌즈입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사람의 눈도 개인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기에 개개인의 눈 특성에 최적합한 렌즈를 제작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드림렌즈 제작에 앞서서 안과 전문의의 정밀한 진료와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최적 합한 드림렌즈를 만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첫걸음!
드림렌즈 제작한 어떠한 검진이 진행되는 그 과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드림렌즈 제작, 정밀검사가 중요합니다.
드림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훨씬 눈 표면에 밀착되는 렌즈라서 사전에 철저한 (특히 각막 형태와 이상 유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의 눈에 적합한 렌즈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고 착용 방법과 렌즈 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후 시험착용부터 해보고 최종 디자인을 결정하여 본인의 렌즈를 제작 주문하게 됩니다.
드림렌즈 제작 전 먼저 시험 착용해보는 테스트 렌즈는 환자에게 적합한 렌즈 디자인을 결정하기 위해서 사전 검사 결과에 따라 먼저 눈에 착용해보는 렌즈입니다. 마치 옷을 맞추러 가서 대충 옷 모양을 재단하여 입혀보는 것과 같습니다. 대략 1주일 정도의 시범 착용을 통해서 최종적인 렌즈 디자인을 결정하여 주문, 제작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두세 번 정도 테스트 렌즈를 더 착용해보고 최종 디자인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성장기 근시진행, 더 늦기 전에 드림렌즈로 예방하세요
드림렌즈의 치료 시작 시점은 중요합니다. 대개의 경우 근시량 기준으로 2-3D 정도가 교정의 최적 시점으로 보고 있고요. 이 수치를 넘어서게 되면 렌즈 디자인을 맞추기도 힘들고 착용하는 본인도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간혹 교정이 다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아이의 시력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서 3D를 넘기기 전에 렌즈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