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안과_드림렌즈] 제 8탄, 드림렌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1탄_사용법
눈시원안과
2017-11-29 17:13:59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의 시력교정 또는 근시 예방을 위해서 큰맘 먹고 드림렌즈를 구매하였지만 아이가 쉽게 적응하지 못해서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드림렌즈는 일반적인 렌즈와는 다른 시력교정용 특수렌즈이기 때문에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렌즈 착용이 처음인 우리 아이들에게는 렌즈를 끼고 빼는 것도 방법을 잘 몰라 낯설어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드림 렌즈를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드림렌즈 사용법과 올바른 드림렌즈 착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의 드림렌즈 적응기, 부모님의 관심과 관리가 성공의 관건

 

 

드림렌즈 적응 기간은 교정해야 하는 근사량과 난시량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근시량이 많으면 아무래도 눈을 더 많이 누르게 되고 난시량이 많으면 눈에서 자리를 잘 잡지 못해서 렌즈가 많이 움직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를 기준으로 2~3주 이내에는 적응하며, 만약 1달이 지나도 적응을 못 하면 렌즈 디자인을 다시 확인해서 교체해줘야 하고 디자인에도 문제가 없다면 포기해야 하겠죠.

 

드림렌즈 적응 성공의 가장 중요한 키는 어머님이 쥐고 있어요. 드림렌즈 착용 방법을 충분히 숙지하셔서 정확히 아이 눈에 빼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에 뺄 때가 중요한데요. 이때는 렌즈가 눈 표면에 단단히 붙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인공누액을 충분히 넣고 기다려서 렌즈가 눈 표면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후에 최대한 무리가 안 가도록 살며시 빼줘야 합니다. 눈에 충혈이 심하거나 눈부셔하거나 눈에 통증을 호소하면 바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안전한 드림렌즈 착용법과 제거법

 

 

 

 

올바른 렌즈 착용법

  1. 손을 깨끗하게 씻고, 렌즈 케이스에서 꺼낸 후 상태(이물질이나 스크래치 등)를     확인합니다.

  2. 식염수로 렌즈를 세척합니다.

  3. 왼손 검지 (윗눈꺼풀)와 오른손 중지(아래눈꺼풀)를 이용해 눈을 벌리고, 오른손 검지에 렌즈를 올리고 인공누액을 렌즈 가운데에 한 방울 점안 후 눈에 착용합니다.

  4. 눈을 깜빡이면서 이물감이 없는 지 확인하고 착용 후 30분 이내에 취침합니다.

올바른 렌즈 제거법

  1. 손을 깨끗하게 씻고, 흡착기(suction)에 식염수를 한 방울 떨어뜨린 후 제거합니다.

         (단 아침에 렌즈를 제거할 때에는 렌즈가 각막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아 인공누액을

          점안하고 눈을 깜빡이면서 렌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한 후 제거합니다.)

  1. 제거한 렌즈는 식염수로 씻어내고, 손바닥에 올려 클리너를 한 두방울 떨어뜨린 후 새끼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 거품을 낸 후 식염수로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2. 세척된 렌즈는 보존액 교체 후 렌즈홀더에 끼워 케이스에 보관합니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