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눈시원 이야기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눈시원안과의 이야기입니다.
Home / 아이톡&이벤트 / 눈시원이야기

게시글 검색
[눈시원칼럼_드림렌즈] 제 14탄, 드림렌즈,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하다! 1탄_사용편
눈시원안과
2017-12-18 15:31:00
  • 前 굿모닝102안과 대표원장
  • 前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KNN, 부산CBS, 부산영어방송,TBN 외 다수방송 안과자문의
  • The World Best Veriflex Surgeon
  • Ophthalmic Global Advisory Academy 자문위원

 

안녕하세요. 범내골 눈시원안과 안과전문의 이현석 원장입니다.

 

 

 

드림렌즈 사용하기 전, 막연하게 드림렌즈는 이런 점이 불편하겠다고 생각하여 문의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드림렌즈 사용을 하면서 생기는 의문점들을 문의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그래서 오늘은 드림렌즈 사용 시 가장 많이 문의 주셨던 질문들을 뽑아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드림렌즈를 착용 후 바로 잠자리에 드세요

 

 

 

드림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TV나 스마트폰을 시청한다면 어떠한 시력도 나오지않기 때문에 보기 불편할것입니다. 드림렌즈는 일반 콘택트렌즈와는 달리 렌즈를 빼야 교정시력이 나오기 때문에 렌즈를 자기 직전에 넣고 바로 잠자리에 들죠. 그러므로 드림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사물을 보게 될 이유가 없고 시력도 나오지 않습니다.

 

 

 

 


 

안구 구조상  렌즈는 눈 뒤로 넘어갈 수 는 없습니다.

 

 


사람의 안구는 검은 눈동자에서 조금 벗어나면 360도가 다 막혀있습니다. 그러므로 렌즈가 각막에서 벗어나도 눈동자 구석에 박혀있지 눈 뒷쪽으로 숨어버릴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렌즈가 각막에서 벗어나면 바로 이물감과 통증이 발생하므로 본인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주무세요!



 

 

 

안구 건조증이 있다면, 침실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잠자리에 드세요.

 

 


건조증이 심한 분이나 눈을 조금 뜨고 자는 분들은 드림렌즈 착용 후 잠이 들면 자주 잠에서 깰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침실에 가습을 충분히 하시고 만약 깨시면 일회용 인공누액을 점안하고 다시 주무시면 됩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눈물 분비가 왕성한 시기라서 건조 증상으로 인한 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른질병으로 인한 약물 복용중에도 드림렌즈 착용이 가능합니다.

 

 


여드름약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경우에도 복용 약을 드시는 것은 드림렌즈 착용과 관계가 없습니다. 기존대로 계속 복용하시면 됩니다. 치료 목적으로 안약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렌즈 착용 1시간 전에 미리 점안하시면 됩니다.

 

 


 

 

 

눈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답글]로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눈시원안과] 를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